|
체력, 신체 건강은 중요시하지만 그에 비해 뇌 건강에는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뇌는 단순히 학습 능력을 위해서만 필요한 게 아닌 운동 능력, 호르몬 관리 등 우리 몸의 모든 기능을 관여하는 곳이다. 그러므로 체력, 신체 건강, 호르몬 관리 등 모든 면이 건강 하려면 뇌 건강 관리가 우선이 되어야 한다.
난황레시틴이 주목받는 이유는 포스파티딜콜린 함량 때문이다. 난황레시틴은 DHA, 올레인산, 리놀렌산 등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 되어 있으며, 두뇌에 신경전달물질을 촉진하는 포스파티딜콜린의 조성비가 무려 70%이상 함유되어 있다.
|
두뇌 영양의 핵심인 포스파티딜콜린이 함유된 난황레시틴은 두뇌가 형성되는 시기인 태아부터 기억력과 집중력이 필요한 어린이 및 청소년들은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한다. 미국과 유럽 등 각 국가에서 지정한 콜린 하루 섭취 권장량에 따르면, 산모에게 필요한 콜린 양은 하루 450mg이상, 청소년에게 필요한 콜린 양은 남자 550mg, 여자 400mg 이상이다.
그러므로 어린이 청소년 수험생 영양제로 짜먹는 난황레시틴을 추천한다. 여태까지 두뇌 영양제는 캡슐 형태만 존재했지만, 아이들이 먹기 쉬운 페이스트 형식의 짜먹는 난황레시틴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짜먹는 난황레시틴을 수험생 영양제로 추천한다.
그 이외에도 많은 업무로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과 치매 예방을 위해 남녀노소 상관없이 난황레시틴을 꾸준히 섭취하면 집중력 높이는 방법으로 좋다.
난황레시틴은 지질 성분이므로, 제품을 고를 때 식약처 기준 콜레스테롤 수치 1% 미만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