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 중1·2 ‘서술형 논술형 과정’ 신규 오픈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9-04-23 15:45


금성출판사(회장 김낙준)의 중학생 학습 사이트 푸르넷 에듀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서술형 논술형 과정'을 신규 오픈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된 중학교 1, 2학년은 학생주도 수업, 과정 중심 평가가 진행되면서 서술형, 논술형 평가 비중이 높아진다. 서술형, 논술형 평가는 주어진 질문에 알고 있는 생각을 직접 써서 답하는 시험으로, 교과 지식을 단순히 암기했는지를 평가하는 게 아니라 정담에 도달하는 과정에 중점을 두고 평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문제에서 요구하는 출제 방향에 맞춰 답안을 논리적이고 완전한 문장으로 적었는지가 중요하다.

이에 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는 달라진 평가 방식을 완벽 대비할 수 있도록 '서술형 논술형 과정'을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수업은 학생들이 단기간에 서술형, 논술형 평가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문제 감각을 길러주고, 다양한 풀이 방법을 제시하여 사고력, 논리력을 길러준다. 또, 실전 문제와 기출 문제를 제공해 학교 시험에 완벽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술형 논술형 과정'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된 중학교 1, 2학년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과목에 제공된다.

푸르넷 에듀는 서술형, 논술형 평가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서술형 논술형 평가 대비 학습 가이드' 강의를 홈페이지에서 무료 제공한다.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과목의 대표 강사들이 학습법을 안내해 학생들이 보다 쉽게 답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강의를 통해 핵심 단어를 포함한 간결한 문장으로 답안을 작성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 담당 서지현 이사는 "정답을 고르는 객관식 시험에 익숙한 중학교 1, 2학년들이 문제를 보고 창의적, 논리적 사고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서술형, 논술형 과정'을 공개했다"면서 "2015 개정 교육과정 수업과 평가 방법에 완벽하게 대비한 푸르넷 에듀와 함께 학교 시험에 완벽 대비할 수 있으니 중학생 및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