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네이버, AI 스피커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 에디션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07-24 16:17



네이버가 26일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 '프렌즈 미니'에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를 접목한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를 출시한다. 네이버는 지난 4월 프렌즈 미니언즈에 이어 경량성과 이동성을 강화한 프렌즈 미니 라인업에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미니언즈 에디션을 추가한 바 있다.

24일 네이버에 따르면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는 작은 크기(72*78.1*110 mm), 가벼운 무게(268g), 최대 연속 6시간 재생이 가능한 전력 효율성으로 야외활동 시 휴대성을 높였다.

밥 캐릭터의 실제 목소리를 통해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에서 클로바를 호출하고 "미니언즈랑 놀래" "미니언즈 불러줘" "미니언즈랑 대화 시작할래" 등으로 명령하면 미니언즈와 대화하기 기능을 실행할 수 있고, "안녕", "웃어봐", "노래해줘" 등으로 미니언즈 목소리와 대화를 나누고 "미니언즈랑 그만 놀래" "미니언즈 굿바이" 등을 통해 해당 기능을 종료할 수도 있다. 또한, 미니언즈의 표정을 바꿀 수 있는 다양한 Face 스티커로 취향에 맞게 스피커 외형을 꾸밀 수 있다.

이밖에 날씨와 교통 등 생활 정보 검색, 스마트홈, 음악 추천, 장소 추천, 동요 및 동화, 영어 대화 등 클로바 탑재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기능도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는 26일부터 네이버뮤직 프로모션과 클로바 온라인 스토어, 대부분의 전국 라인프렌즈 매장(로드샵, 백화점, 면세점, 호텔 인샵 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네이버 관계자는 "인공지능 기술이 이용자들의 일상 생활 속에서 친숙하고 다채로운 경험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연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미래과학 로봇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