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GS홈쇼핑, 공정무역 상품 '아름다운 코코넛오일' 도네이션 방송 실시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8-04-30 08:49


GS홈쇼핑은 30일 오후 3시10분부터 '따뜻한 세상 만들기'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의 '아름다운 코코넛오일'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방송은 다음달 12일 '세계공정무역의 날'을 기념해 공정무역을 통해 생산되는 상품을 선정해 방송을 실시한다.

이번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아름다운 코코넛오일'은 아름다운가게가 인도네시아 사회적기업 자바라(JAVARA)와 함께 출시한 상품으로, 원료 선정부터 포장까지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거쳐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코코넛 최대 산지인 인도네시아에서 잘 자란 코코넛을 생과육 형태로 냉·압착해 만든 엑스트라 버진 타입으로 코코넛 본연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상품은 코코넛오일 500㎖ 두병과 285㎖ 한병으로 구성됐으며, 필리핀 공정무역 마스코바도 500g 2봉지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이번 방송 상품을 개발한 '아름다운가게'는 2002년 출범 이후, 물품 재사용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적기업이다. 아시아 저개발국가들의 수공예품과 아름다운커피 론칭을 통해 한국 최초로 공정무역을 선보였으며, 자선과 공익을 실천하기 위한 수익나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GS홈쇼핑은 월 1회 도네이션 방송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통해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이 생산하는 사회경제적 상품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사회 취약계층에 일회성 성금을 전달하는 소극적 지원이 아닌, 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의 성장에 기여함으로써 경제적 자립을 돕고자 하는 적극적 지원을 위한 취지이다. GS홈쇼핑은 이러한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2010년 첫 방송 이후 9년동안 총 67회 방송 38개 업체의 착한 상품을 선보였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