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은 봄 시즌을 맞아 9~28일 '오늘, 그대 입술은 봄'이라는 테마로 립스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여성 고객들은 복잡한 메이크업 단계를 간소화 하고 립스틱 등의 색조 화장품으로만 메이크업을 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신제품이 출시되는 3월에 립스틱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면서 3월 매출 구성비도 늘어났다.
지난 수 년간 립스틱 등 색조 화장품은 전체 화장품 매출 중 선물 수요가 많은 5월과 12월 매출 구성비가 제일 높았으나, 최근 2년 동안은 봄 시즌이 시작하는 3월에 20% 이상의 구성비를 기록하며 가장 높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색조 화장품 중 립스틱 매출 구성비가 평균 40%에서 3월에만 50%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3월에 높은 매출을 기록했으며, 입생로랑이나 맥 브랜드 경우 3월 립스틱 매출 구성비가 70%까지 기록하기도 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롯데백화점은 3월의 메인 아이템을 '립스틱'으로 정하고, 다양한 부서가 협업하여 이와 관련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대량의 한정 기획 상품을 제작하고 상품 구매시 추가로 상품을 증정하는 '1+1' 행사도 선보인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총 5만개, 약 30억원 물량의 단독으로 기획한 립스틱 상품을 한정으로 판매한다. 점포별로 메이크업쇼, 뷰티클래스 등의 이벤트도 진행하며, 점별 내부 디자인을 립스틱 테마로 꾸미고 점포별로 립스틱 특화 존(ZONE)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한편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1월부터 시즌 별로 이슈 아이템을 선정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립스틱은 6번째 제품으로, 이전에 진행했던 머플러, 벤치파카, 모피, 평창동계올림픽 상품, 백팩 등의 제품들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년 대비 평균 3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