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마케팅시대! 광고대행사 잘 고르는 방법은?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8-02-12 11:00



바야흐로 마케팅시대가 도래하면서 광고대행사를 고르는 소비자들의 세심한 선택이 요구되고 있다.

모바일 광고시장이 커지면서 소비자를 기만하는 허위광고와 과장광고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이러한 문제들은 제품을 광고하는 광고주에게는 치명적인 타격이 될 수 있다. 허위광고와 과장광고들로 인해 제품에 대한 이미지까지 안 좋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곧 매출에 심각한 타격을 불러 일으킨다. 따라서 광고대행사 선정과 광고 진행에 대한 기준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신문이나 잡지보다 신뢰도가 낮은 온라인광고를 효과적으로 집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기준은 광고대행사가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느냐하는 점이다. 되도록 광고대행사가 책임을 지고 맡아 하는 곳을 선택하는 곳이 좋다. 광고대행사들이 난립하면서 광고소재에 더 자극적인 것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 분명 자극적인 소재는 많은 클릭을 받아 방문객을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그러나 수 만원에 이르는 온라인 광고비를 지불해야 하는 한편 광고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할 수 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마하나임마케팅과 같은 원스톱 회사가 각광받고 있다. 마하나임마케팅은 광고에 필요한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행해 저렴한 광고비용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패키지 상품으로 광고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업계에서 각광받는 이유다.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 공기업 등 어떤 업종이든 구애받지 않고 진행할 수 있다.

마하나임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초기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고 고객에게 맞는 1:1 맞춤형 온라인 광고를 제안 및 실행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패키지 상품으로 단순 상위노출이 아닌 가성비 좋은 광고방법을 제시해 고객 만족을 최대한 높여주는데 있다"고 밝혔다.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이 결국은 광고대행사의 핵심역량이다. 마케터는 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광고주가 더 효과적이고 저렴한 광고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이러한 점에서 본다면 마하나임마케팅의 패키지 상품은 다른 광고대행사에 비해 앞서 나가는 상품이다.

만약 광고대행사를 고민하고 있는 광고주가 있다면 이러한 점을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 온라인 광고라는 생소한 용어에 대해 휘황찬란하게 말을 하고 제대로 된 효과를 못 보는 불상사를 에방하는 것은 간단하다. 알기 쉽게 과정을 설명하고 가성비 좋은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대행사를 찾아야 한다.

마하나임마케팅은(대표: 박지환, 이경일) "오랜 기간 경험을 갖춘 베테랑 마케터 인력을 확보했다'며 "최종적인 광고 효과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등 서비스 진행 과정에서의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