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화병 전문가가 들려주는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걷기 노하우'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7-12-20 10:22





김종우 강동경희대한방병원 한방신경정신과 교수가 집필한 '마흔 넘어 걷기여행'이 출간됐다. 김종우 교수는 화병(火病)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돌봐온 화 전문가로 걷기여행이 가져오는 삶의 변화에 대해 알리고 있다.

김 교수는 심장병이 있음에도 히말라야 3000m를 오르는 도전에 성공한 이후 걷기여행에 매료돼 스페인 산티아고, 이탈리아 아말피와 돌로미티 등 전세계의 트레킹 명소를 누벼왔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걷기여행이 몸과 마음을 얼마나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지, 큰 변화를 맞는 중년기의 사람들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등에 관한 내용을 이 책에 담았다.

걷기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팁들도 소개하고 있는데, 오래 걸어도 지치지 않는 걷기 자세, 장거리 트레킹을 위한 걷기 기술,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챙겨야 할 것들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가장 많은 내용을 담은 부분은 '명상'에 관한 것이다. 걷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서 어지러운 마음을 비우고 자신의 내면을 마주 보고, 새로운 생각을 할 수 있도록 걷기 명상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또, 먹기 명상과 새벽 명상, 대화 명상 등 여행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명상법도 담았다.

김종우 교수는 "걷기여행을 통해 삶의 의미를 긍정적으로 되새기고 앞으로 다가오는 삶을 좀 더 여유롭고 지혜롭게 헤쳐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