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씨유)가 백종원 '만능 소스 간편식 시리즈'를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가장 먼저 출시되는 백종원 만능 볶음고추장은 싱싱한 파를 직접 볶아 낸 파기름에 고추장과 간 쇠고기, 고추씨, 마늘 등 갖은 양념을 듬뿍 넣고 볶은 특제 소스다. 볶은 재료를 고추장에 섞는 기존 볶음고추장 상품들과 달리 백종원표 만능 볶음고추장은 모든 재료를 넣고 다시 한번 볶아내기 때문에 깊고 중독성 강한 맛이 특징이다.
'만능 볶음고추장 도시락'은 닭갈비, 고기완자, 산적구이 등 11가지 푸짐한 반찬과 함께 만능 볶음고추장을 별첨해 고객 입맛에 따라 양을 조절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도시락에 QR코드를 삽입해 고객들이 이를 스캔하면 만능 볶음고추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모디슈머 레시피도 제공한다.
CU(씨유)는 다른 간편식이나 즉석밥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1일부터는 만능 볶음고추장을 별도로 포장한 파우치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CU(씨유)는 지난 2015년부터 백종원 요리 연구가와 손잡고 집밥처럼 푸짐한 반찬과 따뜻한 밥을 강조한 도시락, 김밥 등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여왔다. 백종원 간편식은 지금까지 약 30종의 상품을 출시해 약 8천 500만 개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이나라MD(상품 기획자)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만능 소스는 어디서나 맛있게 한 그릇 뚝딱 비울 수 있는 밥도둑 상품"이라며, "CU(씨유)는 앞으로도 전문가와 함께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간편식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U(씨유)는 만능 볶음고추장으로 도시락 맛의 정점을 찍는다는 의미를 담아 '도시락의 화룡점정, 만능소스 그림 대회' 이벤트를 오는 19일부터 진행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