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삼성전자, '빅스비 보이스' 영어 서비스 시작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07-20 09:36


삼성전자가 갤럭시S8 시리즈의 '빅스비 보이스' 영어 서비스를 미국와 한국에서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빅스비 보이스 영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기능은 갤러리·계산기·날씨·리마인더·빅스비 비전·메시지·삼성 인터넷·설정·시계·연락처·전화·카메라 등 10여개다.

한국어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빅스비 실험실(Bixby Labs)을 통해 내 파일·비디오 플레이어·삼성 노트·삼성 커넥트·삼성 페이·삼성 헬스·음성 녹음·이메일·캘린더 등 삼성 애플리케이션과 구글 지도·구글 플레이 뮤직·구글 플레이 스토어·페이스북·우버·트위터 등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빅스비 보이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S8 시리즈 좌측에 탑재된 빅스비 전용 버튼을 누르거나 '하이 빅스비(Hi Bixby)라고 부른 후 원하는 동작을 명령하면 된다.

국내 사용자들은 갤S8 시리즈의 '빅스비 홈 > 설정 > 언어 및 음성 스타일'메뉴를 통해 영어를 선택하면 빅스비 보이스 영어 서비스를 사용이 가능하다.

빅스비 보이스'가 지원됨에 따라 사용자는 상황에 따라 음성, 터치, 텍스트 입력 중 원하는 방식을 자유롭게 교차하며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고, 빅스비 보이스가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은 터치로 가능한 대부분의 작업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빅스비 보이스는 한번의 명령으로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연속해서 실행하며 작업을 수행할 수 있고 정해진 명령어나 완벽한 문장을 입력하지 않아도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동작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 뮤직이 빅스비 보이스 실험실을 새롭게 포함, 멜론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국내 유일 실시간 현장정보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