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참가…GiGA토피아 세상 연출 눈길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10-04 12:09



KT가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국내 유일의 스마트그리드 전시회인 '2016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에 참가한다.

KT는 이번 엑스포에서 에너지 사업의 비전인 '에너지 GiGAtopia' 실현을 위한 지능형 ICT인프라를 기반으로 에너지 분야와 융합한 KT만의 미래 에너지 세상을 연출할 예정이다.

4일 KT에 따르면 엑스포 전시관은 KT의 에너지 핵심 솔루션인 KT-MEG을 중심으로 소규모 전력중개, 전기차 충전 인프라, 빌딩 에너지 효율화 서비스 존으로 구성됐다. KT-MEG 존에서는 KT의 ICT기술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최적의 에너지 운영환경을 제공하는 KT-MEG 솔루션을 소개, 지능형 분석을 통한 운영가이드 제공과 실시간 원격관제 제공 화면을 대형 모니터를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소규모 전력중개 존에서는 새롭게 개방되는 소규모 전력거래 영역과 신규영역인 신 재생 에너지 발전사업을 소개한다. KT가 보유한 발전량 예측 기술을 활용해 소규모 전력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가이드 등 체계적인 관리서비스와 신뢰성 있는 거래환경의 확인이 가능하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존에서는 다양한 전기차 충전 고객을 위한 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를 소개하며 빌딩에너지효율화 존에서는 무선네트워크를 활용해 에너지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집계하고 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스마트한 에너지 소비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엑스포 참가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지능형 ICT 인프라인 '기가 네트워크'와 에너지 분야가 융합해 신규 가치 창출과 새로운 산업을 만드는 4차 산업혁명의 시작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