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국내 대표 창업박람회 개막…아이템·성공노하우 공유 눈길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08-25 14:21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식품의약품안전처·특허청이 후원하는 '2016 제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25일 막을 올렸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국내 190여 브랜드, 360개 부스가 참여,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27일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확인 할 수 있고 성공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은 "일자리창출에 앞장서며 국가성장 동력을 이끄는 프랜차이즈산업을 한 눈에 살펴봄과 동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창업자들의 선택을 돕는 역할을 충실해 해줄 것으로 확신 한다"며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다양한 창업특전과 함께 최고 강사진이 참여한 무료교육 등 알찬 프로그램이 다수 포진돼 있고, SNS 이벤트 및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에이터 모델 콘테스트 등 참관객을 위한 볼 거리, 즐길 거리도 다채롭게 준비해 차별화 시켰다"고 말했다.

주목할 점은 행사장 내 컨퍼런스룸(미래관 2층)에서 다양한 창업교육이 무료로 진행된다는 것이다. 성공 창업노하우를 공유하고, 경쟁력 강화 및 매출 증대 방안을 위한 심도 있고 전문적인 교육 위주로 진행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계자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사업분야의 창업아이템을 한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자리"라며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기존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