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차석용)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윤준원)가 공동으로 청년 일자리 확대 창출을 위해 전문 교육훈련을 지원하여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고용디딤돌 뷰티전문가양성과정'을 6일부터 진행한다.
교육 참가자들은 7월6일부터 8월19일까지 7주동안 성신여자대학교 운정캠퍼스 메이크업디자인학과 강의실에서 LG생활건강 직원들이 강의하는 직무교육과 대학교수 및 외부 전문 강사들이 진행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이하 NCS) 소양 교육 및 NCS 전공 교육을 받는다.
7주간의 세부 교육내용은 ▲ 의사소통, 문제해결, 자원관리, 조직이해 등의 NCS 소양교육 ▲ 고객응대, 판매상담, 판매촉진, 영업관리 등의 NCS 전공교육 ▲ 세일즈 전문가, 화장품시장, 유통채널에 대한 이해 등의 화장품 분야 직무교육 ▲ LG생활건강 네이처컬렉션 매장 현장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충북혁신센터는 '고용디딤돌 뷰티전문가양성과정'을 수료한 인원 중 우수 교육생에 한해 화장품 분야 기업의 채용 수요가 있을 시 우선적으로 매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충북혁신센터 윤준원 센터장은 "고용디딤돌 뷰티전문가양성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화장품 기업에게는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 향후에도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