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어딕션 한국 상륙, '나만의 아름다움을 당당하게 표현해낸다'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6-05-16 16:33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인 어딕션이 한국에 본격 상륙한다.

코스메 데코르테, 질스튜어트, 설기정 등을 보유한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고세(KOSE)'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ADDICTION(어딕션)'이 한국 시장에 상륙한다. 오는 5월 18일 새롭게 문을 여는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첫 해외 1호점 매장을 오픈한다.

어딕션은 세계적인 매거진들과 패션하우스의 광고 캠페인, 유명 패션 컬렉션 등에서 폭넓게 활약하며 페넬로페 크루즈, 스칼렛 요한슨, 앤 헤서웨이 등 유명 할리우드 셀럽들과의 수많은 작업을 통해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AYAKO(아야코)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브랜드측은 "그녀가 생각하는 메이크업이란 무조건 결점을 찾아 커버하는 식이 아니다. 본연의 아름다움을 먼저 끌어내어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춰 강조함으로써 나만의 아름다움을 자신있게 표현하도록 하는 것"이라며 "그녀의 이러한 신념은 'My Own Style, My Own Beauty'라는 어딕션의 브랜드 필로소피가 되어 보편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개개인이 지닌 개성을 아름다움으로 부각시켜 '가장 나다운 스타일'을 찾아주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YAKO의 신념은 제품 개발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어 어딕션만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제품 개발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어딕션의 대표 제품이라 할 수 있는 ▲아이섀도우는 베이직하지만 유니크한 AYAKO의 세계관을 표현한 99가지 컬러로 내가 원하는 어떠한 룩이라도 표현이 가능한 풍부하고 다채로운 컬러 베리에이션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타입의 ▲치크 폴리시는 네일 폴리시와 같은 용기에 담겨 휴대가 편리하고, 내장된 브러시에 텍스처를 찍어서 볼에 얹고 손가락으로 펴 바르면 마치 프로 아티스트가 터치 업 해준 듯이 자연스러운 치크를 쉽게 표현할 수 있다.

특히 어딕션의 이런 브랜드 철학과 제품 컨셉은 개성을 중시하는 2030 여성들 사이에서 큰 공감을 일으키며 온라인 상에서 가장 핫한 메이크업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런 시점에서 어딕션이 해외 1호 매장으로 한국 시장을 선택한 것은 주목할만하다.

어딕션 관계자는 "K-Beauty가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으면서 한국은 글로벌 뷰티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요충지가 되었다. 특히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은 한국 문화, 쇼핑, 관광의 중심지일 뿐 아니라 한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입점되어 있는 쇼핑 메카인 만큼, 글로벌 시장 진출을 기반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어딕션은 오는 5월 18일 오픈하는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 10층(COSMETICS&PERFUME)에 입점될 예정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