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저신용자 중고차 구입, “천차만별 중고차할부 조건, 꼼꼼하게 따져보고 업체 선택해야”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5-12-28 15:00



가계와 기업 등 민간 부문의 전체 부채가 올 3분기 기준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최근 한국은행에 따르면 명목 GDP 대비 민간신용 비율이 지난 3분기에 182.6%를 기록했다.

민간신용은 가계 대출금과 외상구매, 기업의 금융권 대출금 등 가계와 기업의 빚을 모두 합친 것을 말한다. 명목 GDP 대비 민간신용 비율은 국내총생산과 비교해 민간 영역의 부채가 어느 정도인지 보여주는 지표다. 이 비율이 180%를 넘었다는 것은 민간 부문의 부채 규모가 GDP의 1.8배에 달했다는 의미다.

여기에 가계 부채가 올해 안으로 1,200조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과도한 부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경기침체가 계속되자 서민들의 살림살이 역시 팍팍해지고 있다. 새 차 구입은 줄고, 비교적 저렴한 비용의 중고차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것 역시 이러한 기조에서 비롯된 것이다. 생계를 위해 차량이 필요하지만 일시불로 지급하기 어려운 경우 중고차할부를 통해 부담 없이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추세다.

중고차할부 이용할 때는 각 업체마다 꼼꼼하게 비교한 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중고차매매업체마다 중고차할부 조건이 모두 다르기 때문. 자신의 재정상태에 맞는 중고차할부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강조되는 이유다.

특히 중고차할부 시 신용등급 조회를 진행하기 때문에 저신용자라면 신중해야 한다. 과도하게 잦은 조회는 신용등급을 떨어뜨릴 수 있어 저신용자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운 일이다. 저신용자가 신용등급 조회를 꺼리는 것을 악용해 높은 할부 이율을 떠안기는 사례도 종종 발생하고 있어 같한 주의가 필요하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 '리드카'는 합리적인 이율을 제시하고, 신용도가 높은 대형금융사와 제휴해 불합리한 수수료 없는 할부 금리를 적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덕분에 학생이나 주부, 사회초년생, 저신용자 등도 간편하고 안전하게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다.

또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 리드카는 100% 실매물 제공을 원칙으로 삼는다. 소비자는 구매를 원하는 차량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차량 사전점검 후 최적의 상태로 매물을 인도받을 수 있어 호평 받고 있다. 사고 이력과 중고차원부, 압류저당 등의 서류와 차량 상태까지 상세히 파악할 수 있는 '카 히스토리'까지 제공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다.

중고차할부, 중고차전액할부 관련 자세한 상담 및 문의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사이트 리드카 대표번호(1666-0589)나 홈페이지(www.leadcar.co.kr)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