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안의 대표적인 조건으로 이목구비의 비율과 피부 등을 들 수 있다. 직장인 L(여.31)씨는 최근 눈 밑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눈밑다크가 도드라져 퀭하고 피곤해 보여 고민이다. 눈 밑이 꺼지고 어두워지자 이로 인해 생기가 없어 보이고 무기력한 인상을 주며 '갑자기 늙어 보인다', '아파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고 있어 영업직인 L씨는 스트레스에 시달린다고 한다.
우리 몸에서 가장 부드러운 체지방이 존재하는 허벅지 내측지방을 가장 작고 고른 입자가 선택적으로 모아지는 특수 케뉼라로 채취해 이를 원심분리 재정제를 통해 모아진 최하층의 0.5cc 미만의 선택적 입자만을 사용한다. 이는 스트로마 줄기세포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고밀도 지방조직으로서 어린 지방전구세포, 섬유아세포, 혈관내피세포, 면역세포 등이 다량 함유돼 생착률이 매우 우수하고 눈밑 조직의 볼륨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피부재생을 유도시켜 피부의 결을 향상시키고 다크서클을 개선하게 된다.
스트로마 지방조직에는 여러 조직으로 분화 가능한 지방줄기세포(ASC)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일반지방 조직보다 혈관내피 성장인자(VEGF), 혈소판유래 성장인자(PDGF), 스트로마 유래인자(SDF), 아디포넥틴(Adiponectin)등의 성장인자가 2~3배 더 함유되어 있어 피부재생에 지속적인 효과를 나타내게 된다. 그래서 각종 다크서클 시술로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한 교정이 어려운 다크서클이나 다크서클 재수술의 경우 만족도가 매우 높다.
지방성형권위자로 국내 최초 눈지방이식센터를 운영하며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 원장은 "기존 다크서클 수술은 눈밑 지방만을 제거하는 방식의 단순 눈밑 성형 또는 눈밑지방재배치 방식으로 눈밑 볼륨 및 늘어진 피부를 개선한다. 이런 경우 지방이 제거됐다 하더라도 피부의 색소의 침착, 다크서클인 피부 자체의 문제는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아 수술 후에도 불만족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다. 하지만 최신 다크서클수술 방법인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의 경우 눈 밑 피부재생을 유도해 피부의 두께가 증가하고 탄력이 생기며 피부톤이 지속적으로 개선돼 단 한 번의 시술로 다크서클을 없애는 반영구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다크서클수술이다."고 설명했다.
김원장은 이어 "대부분 사람들이 이렇게 힘들게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지만, 일시적인 효과뿐인 경우가 많아 다크서클 제거를 위한 시술을 거듭하며 다크서클 치료가 어렵다는 생각들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은 단 1회의 시술로 눈밑 다크서클을 반영구적으로 해결하며 다크서클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그리고 눈 밑 피부가 검은 다크써클 뿐만 아니라 붉은 다크써클 또한 개선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원장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