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눈가 볼륨과 탄력을 채우다, '스트로마 눈지방이식'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5-07-06 13:42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눈지방이식센터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원장

중년들은 외적으로 젊어지고 싶은 마음으로 기능성 화장품이나 각종 안티에이징 시술이나 성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나이를 먹을수록 '얼마나 관리를 잘했는지'를 더 중요하게 보는 면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관리는 그 사람의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래서 이들은 젊은 사람들보다 안정적인 경제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외모의 변화를 개선하기 위한 투자를 한다.

나이가 들고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는 처지고 지방층이 감소해 볼륨감이 사라지기 마련이다. 탱탱하고 매끈하던 얼굴은 어느새 굴곡이 생기고 얼굴의 변화가 시작된다. 눈꺼풀 역시 나이가 들면 위쪽 눈두덩이에 지방이 줄어들어 눈꺼풀이 함몰돼 상대적으로 눈썹이 돌출돼 보일 수 있다. 동양인의 안면구조 특성상 눈꺼풀이 꺼지면 얼굴뼈의 구조가 평면적이어서 눈이 돌출돼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이 도드라져 눈의 변화에 민감한 편인데 눈지방이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눈의 변화를 교정할 수 있어 최근 눈지방이식 성형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눈지방이식은 이처럼 눈꺼풀이 꺼지거나 함몰된 눈 주위에 지방을 이식해 볼륨감을 살려줌으로써 생기 있고 매력적인 눈매로 만드는 수술방법이다. 미세지방이식술은 2㎜의 가는 관으로 복부나 허벅지에서 지방을 채취한 후 순수 지방만을 분리, 미세한 주사기를 이용해 함몰 부위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최근에는 이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스트로마 눈지방이식술'을 시행한다. '스트로마 눈지방이식술'은 가장 입자가 작고 부드러운 안정된 스트로마 세포만을 이용해 이식하고 고밀도 구조적 지방이식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세밀한 지방이식으로 지방이식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스트로마 조직 내에 풍부한 줄기세포가 생착률을 더욱 높이며 영구적으로 유지시킬 수 있으며, 단 1회의 시술로 안정적인 수술결과를 보이게 된다.

지방조직 크기가 가장 작고 부드러우며 순수한 지방입자로 구성된 지방조직 스트로마 세포(stromal cell), 즉 스트로마줄기세포가 다량 함유된 매우 미세하고 섬세한 입자만 선택적으로 정제시켜 이식하게 되는데, 피부의 볼륨감과 함께 피부 두께의 증가, 피부재생으로 눈꺼풀의 볼륨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잔주름의 상태에 따라 어느 정도 소실된다. 그리고 극최소의 입자를 이식함으로 눈지방이식의 부작용으로 고민하게 되는 울퉁불퉁한 눈꺼풀에 대한 걱정이 필요 없이 안전한 눈지방이식이 가능하다.

스트로마 지방조직에는 여러 조직으로 분화 가능한 지방줄기세포(ASC)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일반지방 조직보다 혈관내피 성장인자(VEGF), 혈소판유래 성장인자(PDGF), 스트로마 유래인자(SDF), 아디포넥틴(Adiponectin)등 성장인자가 2~3배 더 함유돼 있어 생착률이 매우 우수하고 피부재생에 지속적인 효과를 나타내게 되는 것이다.

페이스 리모델링연구소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눈지방이식센터를 운영 중인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의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 원장은 "스트로마 눈지방이식을 통한 꺼진 눈 교정은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피부재생이 지속적으로 이뤄져, 피부가 얇고 탄력회복이 어려운 눈꺼풀에 적합하다. 단 1회만으로도 안정적인 수술 결과를 보여 영구적으로 효과를 유지시킬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부기가 적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효과가 즉각적이면서 부작용이 거의 없어 인상의 변화를 싫어하는 중년층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안티에이징 성형이다."고 말했다.

또한 김 원장은 "꺼진눈 지방이식은 생착될 수 있는 적정양의 지방만을 이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중년의 경우 피부 탄력이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생착 되지 못할 지방을 과다하게 이식할 경우 그 무게감으로 인해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다. 중년의 지방성형은 피부와 안면구조의 변화로 젊은 사람들의 지방이식과는 분명히 달리 시행돼야 하며, 지방의 무게감에 대한 결과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눈지방 이식수술은 개개인 눈의 상태에 따라 시술에 대한 적용이 달라지는 등 까다롭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고 덧붙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