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부 황경희(56세, 여)는 매일 오전 시간을 내 요가와 걷기 운동을 즐긴다. 나이가 들더라도 건강을 유지하고 몸매를 가꾸기 위해서다.
최근 100세 시대로 접어들며 '노노족'들의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자 5060세대를 중심으로 '애슬레저룩'의 인기 또한 급상승했다. 애슬레저룩이란, 고기능성 운동복을 뜻하는 애슬레틱(Athletics)과 여가를 뜻하는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운동복으로서의 필수적인 기능과 일상복으로 활용하기에도 부담 없는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제품들을 말한다.
실제로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최근 한 달(4/11 ~ 5/10)간 5060세대의 스포츠 패션의류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다. 동기간 헬스복, 요가복 등을 포함한 기능성 의류의 매출 역시 전년 대비 57%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으로는 넓은 가슴 끈을 사용하여 활동성이 뛰어난 '르꼬끄 여성 향균소취 스트레치 브라탑', 여름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휠라 남여공용 아쿠아슈즈', 통기성이 우수한 '블랙야크 기능성 반팔 집업티', 착용감이 우수하고 레깅스와 함께 레이어드 하여 착용 가능한 '노스페이스 여성용 다이나믹 2 반바지' 등이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