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프랑스 프리미엄 티 팔레데떼, 국내 론칭 기념 콘테스트 개최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5-05-06 18:20


삼원티앤비가 프랑스 프리미엄 티 브랜드 '팔레데떼' 론칭을 기념해 '팔레데떼 티 레시피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차(茶, tea) 전문기업 ㈜ 삼원티앤비가 프랑스 프리미엄 티 브랜드 '팔레데떼(Palais des thes)' 론칭을 기념해 '팔레데떼 티 레시피 콘테스트 (Palais des thes Tea Recipe Contest)'를 개최한다.

이번 티 레시피 콘테스트는 팔레데떼 제품을 기본으로 과일, 탄산, 시럽 등의 다양한 부재료를 활용하여 만드는 새로운 티 레시피 공모전이다. 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삼원티앤비 블로그(blog.naver.com/samwontnb/220345078311)에 올라온 콘테스트 신청서를 작성해 23일까지 이메일(jiyeun@samwontnb.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시 △음료종류(HOT/ICED) △사용제품 및 제품선택이유 △기획의도 및 메뉴설명 △메뉴와 어울리는 추천 음식/디저트를 작성하면 된다. 온라인 예선 1차 통과자는 예선 2차에서 티 전문 아카데미 BTC아카데미에서 자신이 만든 티 레시피를 시연하며, 최종 선발된 5인은 6월 16일에 마지막 경연을 벌인다.

팔레데떼 티 레시피 콘테스트 예선 심사위원은 BTC아카데미 관계자와 식음료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다. 심사기준은 티와 부재료의 조화, 아이디어의 참신성, 레시피에 담긴 스토리와 메뉴와의 조화이다. 무엇보다 본선 심사는 팔레데떼 국내 론칭을 기념해 방한하는 팔레데떼 프랑수아-자비에 델마 대표가 직접 진행한다. 프랑수아-자비에 델마 대표는 유럽 최고의 티 소믈리에이자 티 테이스터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팔레데떼 티 레시피 콘테스트 최종 우승자 1명은 20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겐 100만원의 상금을, 나머지 참가자 3인은 세계적인 티소믈리에인 팔레데떼 대표가 준비한 특별선물을 전달한다.

본선일인 6월 16일엔 '팔레데떼 티 레시피 콘테스트' 뿐만 아니라, 티를 좋아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팔레데떼 대표의 세미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가향티로 유명한 브랜드인 만큼 '향'과 '티(tea)'에 대한 세미나가 준비돼 있다. 5월 초 삼원티앤비 홈페이지(www.samwontnb.com) 및 블로그(blog.naver.com/samwontnb)를 통해 세미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팔레데떼는 유럽에서 유명한 티 소믈리에이자 티 테이스팅 전문가로 잘 알려진 '프랑수아-자비에 델마'가 설립한 프랑스의 티 브랜드다. 매년 다양한 산지 방문을 통해 직접 선택한 최고의 차에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감각적인 블렌딩 기술을 더한 가향티 제품들로 유명하다. 또한,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 에르메스의 파리 세브르점에서 유일하게 제공하는 티이고, 록시땅과의 콜라보레이션, 프랑스 기메 박물관과 한정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등 다양한 활동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