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많은 여성들에게 여름은 휴가시즌, 여름방학 기간을 통해 성형수술을 받는다.
짧은 시간 안에 이미지 변신이 가능한 것이 바로 눈,코성형이다.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할 수 있는 이유이다.
그러나 본인의 눈 상태와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짧은 시간 내에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다는 욕심만으로 눈,코성형을 시도했다가는 오히려 이미지를 망칠 수도 있는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눈성형은 쌍꺼풀 수술이 주를 이루는데, 그 안에는 매몰법과 절개법, 눈매교정술 등이 포함돼 있다. 눈 모양을 결정지을 수 있는 앞트임과 뒤트임, 밑트임 등도 눈성형에 속한다. 눈성형 방법도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쌍꺼풀 수술방법이 결정된다.
코수술 또한 이마 라인과 맞춰야 하며, 콧대의 높이와 폭, 콧대에서 코끝의 경사높이 등 전체적인 코라인의 높이와 폭을 얼굴형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해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코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콧대를 높이게 되면 양쪽의 피부가 당겨지기 때문에 코수술만으로도 어느 정도 앞트임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과도하게 콧대를 높이게 되면 조화와 균형이 맞지 않아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어 적당한 높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구리 에스필클리닉(성형외과피부과 강성곤 원장은 "날카로운 눈, 처진 눈, 졸린 눈 등 다양한 눈의 모양에 따라 눈성형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여름방학 기간 동안 충분한 시간을 두고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자신에게 맞는 눈, 코 성형을 선택하는 것이 아름답고 조화로운 인상을 가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