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종합쇼핑센터 다하누 'AZ쇼핑' (www.azshopping.co.kr 대표 최계경) 에서는 한우 소비 촉진 및 축산 농가 살리기 일환으로 매주 수요일, 다하누의 명품 한우를 파격가에 판매하는 '한우 반값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본격적으로 시작된 여름 휴가 시즌에 각종 모임을 즐길 수 있는 무료 자율 바비큐장이 연일 문전성시다. 다하누AZ쇼핑 판교점과 동탄점은 각각 38개와 30개의 야외 바비큐 테이블을 갖추고 있으며, 매장 내에 바비큐 용품 판매 코너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캠핑 열풍과 함께 도심형 바비큐장이란 입소문이 나면서 주말에는 자리잡기 경쟁이 치열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특히, 매장 내에 구비된 한우 구이 상품 외에도 양갈비에 대한 판매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 바비큐 문화의 확산에 따른 구매 품목의 다양성도 함께 엿보이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최저가'를 모토로 탄생한
축산물종합쇼핑센터 다하누 'AZ쇼핑'은 산지에서 축산물을 직접 구매해 불필요한 유통 절차를 대폭 축소하고 다하누가 갖는 마진을 최소화해 전 품목을 전국 최저가로 책정, 대형마트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기획됐으며 각종 부대 품목들도 함께 취급해 원스톱쇼핑 매장으로 운영, 소비자들이 한 곳에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최근 다하누에서는 순대국 전문 프랜차이즈인 계경순대국을 런칭하며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천호동 본사에서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