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소유'가 아닌 '사용'의 시대, 더 나아가 '나눔과 공유'의 시대가 되면서 렌탈 산업이 주목 받고 있으며 특히 차를 직접 구매하는 대신 신차 장기렌터카를 선택하는 고객이 점차 늘고 있다.
차량관리의 편리성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고객이 있는 곳에 직접 방문하여 순회 정비를 통해 주기적인 차량 소모품 교체 및 점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차량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여성운전자나 초보운전자에게는 차량관리에서 오는 스트레스에서 해방될 수 있어 편리하다.
'신차 장기렌터카'는 집에 이미 차량이 있으나 아이들 학원 및 비즈니스, 레저 등의 이유로 Second Car가 필요한 가족에게 차량 2대 운영에 따른 재산세 및 차량유지비, 차량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다. 신차구입부터 차량관리 및 사고처리를 모두 서비스해주므로 차량 관리를 어려워하는 여성 및 초보운전자에게도 적합하며, 운행거리가 많아 LPG 차량 이용을 원하는 경우에도 훨씬 경제적이다. 최초 보험 가입이나 교통사고로 자동차 보험료가 높은 신차 구입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비용 처리도 가능하다.
또한 kt금호렌터카는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와 같은 수입차량까지 신차장기렌터카 프로모션을 확대하여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수입차량 장기렌터카 상품의 성장은 렌탈 서비스가 자동차 유통 채널의 한 축이 되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dsshin@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