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입꼬리 성형 효과적인 재수술방법은?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05-28 09:14


첫인상에 호감 가는 이미지는 이목구비와 생김새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표정까지도 모두 중요하다. 예를 들어 아무리 예쁜 얼굴을 가졌다 하더라도 입꼬리가 아래로 처져 보이는 경우 우울하고 부정적인 인상으로 보이기 쉽다.

반면 입꼬리가 살짝 위로 올라가 환한 미소를 가진 경우에는 생기 있고 밝은 이미지로 기억될 수 있다. 이와 관련, 최근 첫인상이 중요한 취업 면접이나 서비스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떠오르고 있는 것이 '입꼬리성형'이다.

입꼬리성형은 입꼬리를 올리게 해 주는 근육(볼굴대)의 위치를 재배치 하는 시술로 가만히 있어도 입꼬리가 위로 살짝 올라가 미소를 짓는 듯한 생기 있는 입매를 완성한다. 외측인중의 길이가 줄어들게 되어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입꼬리성형은 다른 시술에 비해 시술 방법은 간단하지만, 자칫 경험이 부족한 시술자에게 시술을 받아, 봉합이 정교하지 못하거나 사후관리에 소홀할 경우 흉터가 심하게 남는 등의 부작용을 발생시키기도 한다. 이러한 입꼬리성형으로 인한 후유증이 생긴 경우에는 하루빨리 후유증 치료를 받아야 한다.

청담 지엔성형외과 정태광 원장은 "입꼬리 성형은 입술 라인을 절개하는 경우와 봉합이 정교하지 못하고 회복 기간 중에 관리가 소홀하게 된다면 흉터가 남을 확률이 높다. 흉이 적으면서 이른 시간에 흉터를 아물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고정성과 이중 봉합성을 통해 섬세하고 정교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작용과 재수술 없이 한 번에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을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