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다음 카카오 합병'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 공개 '공룡 IT 기업 탄생'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05-27 02:07



'다음 카카오 합병'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 공개 '공룡 IT 기업 탄생'

'다음 카카오 합병'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 공개 '공룡 IT 기업 탄생'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카카오가 합병 소식을 알린 가운데,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이 공개됐다.

양사는 26일 공식 합병을 발표하면서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을 만들어 IT 모바일의 새 역사를 쓰고, 장기적으로 10조원대의 연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자신했다.

다음과 카카오는 이날 오후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합병 관련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각자의 핵심 역량을 상호 활용해 급변하는 모바일 및 인터넷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합병을 결정했다"고 그 이유를 밝혔다.

다음 카카오 합병으로 시가총액 3조원 규모의 거대 IT 기업이 될 전망이다.

다음 카카오 합병은 주식을 약 1:1.556의 비율로 카카오 주식을 다음 커뮤니케이션이 발행하는 신주와 교환하는 흡수합병 방식으로 진행한다.

다음과 카카오는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한 양사의 합병으로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는 계획이다. 향후 국내 인터넷과 모바일 IT 업계 지형도에도 큰 변화와 파장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같은 날 카카오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작은 휴대폰 화면에서 벗어나 PC나 태블릿에서도 넓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스토리 웹(https://story.kakao.com)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는 "어려운 긴 글도 척척. 친구들이 올린 사진도 더 크고 시원시원하게. 공유한 카카오뮤직도 한층 더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은 모바일 디바이스보다 더 넓고 다양한 화면에서 카카오스토리를 즐길 수 있고 스토리마다 고유의 주소가 부여돼 접근성이 용이해진 것이 특징이며 특히 스마트폰 메신저인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는 장점이 있다.

한편, 다음 카카오 합병 및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 공개에 네티즌들은 "다음 카카오 합병-카카오스토리 웹 버전, 공룡 IT 기업 탄생", "다음 카카오 합병-카카오스토리 웹 버전 공개, 대박", "다음 카카오 합병-카카오스토리 웹 버전 공개, 놀라워", "다음 카카오 합병-카카오스토리 웹 버전 공개, 서비스 한 차원 더 좋아졌으면 좋겠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