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정몽준 의원, 손석희 인터뷰 중 "부인 선거법 위반 고발 송구스럽다"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05-12 22:45



정몽준 의원 손석희 앵커 인터뷰

정몽준 의원 손석희 앵커 인터뷰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정몽준 의원이 JTBC 손석희 앵커와의 인터뷰를 통해 아내 김영명 씨가 선거법 위반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12일 정몽준 의원은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 9'에서 화상을 통해 손석희 앵커와 화상을 통해 인터뷰를 나눴다.

이날 손석희 앵커는 정몽준 의원에게 "아직 (국회의원) 현직 신분이기에 선거 활동을 할 수가 없는데, 부인 김영명 씨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됐다"라고 질문했다.

이에 대해 정몽준 의원은 "이틀 동안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됐다는 게 TV 자막으로 계속 나와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어 정몽준 의원은 "지구당 당협에서 저희 집사람을 초청해서 저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라고 한 것이다. 그래서 특별한 얘기는 없었고 '본선에서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지지해 달라'라고 말한 것이다. 그 말에는 제 이름이 안 들어 있었다. 모르는 사람은 '돈 봉투라도 돌렸나'라고 생각할 것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몽준 의원은 "누가 고발을 하면 보도를 할 수는 있을 것이다. 그런데 좀 더 신중하게 해줄 수 없는지. 선관위에게 물어보니 경미한 사안이라고 대답이 돌아왔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손석희 앵커는 "정몽준 의원의 부인이 '본선에서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지지해 달라'라고 말했다면, 그건 김황식 총리를 뜻하지는 않지 않았겠나"라고 반문했다. 또한 손석희 앵커는 "선관위 안에서도 여러 의견이 있을 수 있는 것이니까요"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정몽준 의원 손석희 앵커 인터뷰를 접한 네티즌들은 "

정몽준 의원 손석희 앵커 인터뷰, 역시 날카롭네", "

정몽준 의원 손석희 앵커 인터뷰, 대단하네", "

정몽준 의원 손석희 앵커 인터뷰, 잘 빠져나갔다", "

정몽준 의원 손석희 앵커 인터뷰, 경미한 사안이라고?"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