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꾸로 식사법만으로 무려 15kg 감량…'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거꾸로 식사법이란 밥·반찬→후식으로 이어지는 일반적인 식사법의 순서를 후식→밥·반찬 순으로 바꾸는 것을 말한다.
이는 채소류를 먼저 먹고 탄수화물인 밥을 가장 나중에 먹게 되면 포만감이 높아져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실험결과 평소대로 식사를 했을 경우 포만감이 떨어져 주어진 음식을 거의 다 먹었지만, 거꾸로 식사법대로 식자를 하자 후식인 과일 등 당분섭취로 인해 먼저 포만감을 충족시켜 결국 밥을 남겼다.
이에 대해 전문의는 "섬유소가 풍부한 과일, 채소류를 먼저 먹게 되면 배에서 일찍 배부른 느낌, 즉 포만감을 느끼게 된다"며 "이에 뒤이어 먹게 될 밥의 양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특히 꾸준히 1년간 거꾸로 식사법을 수행한 뒤 112kg에서 97kg까지 감량에 성공, 약 15kg을 감량에 성공한 한 남성의 사연이 공개돼 시선을 집중시켰다.
한편, 거꾸로 식사법에 네티즌들은 "거꾸로 식사법, 실제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나요?", "거꾸로 식사법, 실제 과일을 먼저 먹으면 입맛이 없어질 것 같기는 해요", "거꾸로 식사법, 완전 좋네요", "거꾸로 식사법, 과일을 밥 먹기 전에 꼭 먹어야겠어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