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동하는 아름다움, 영국의 더바디샵(thebodyshop.co.kr)이 4월 8일 더바디샵 광화문점에서 국내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 법제화를 위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동물실험 반대 서명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올해 더바디샵의 모델로 발탁된 배우 현빈이 참여해 더바디샵의 '동물실험반대 서명 캠페인'의 메시지와 동물실험 금지 중요성을 알리며 힘을 보탰다. 현빈은 캠페인의 성공을 응원하며 직접 동물실험 반대 서명지에 사인하고 사향노루 상에 서명지를 거는 이색 서명 퍼포먼스에 동참하기도 했고, 더바디샵 브랜드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 응모한 30명의 팬들과 함께하는 팬사인회 행사도 가졌다.
더바디샵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동물실험 반대를 상징하는 대표 제품 '화이트 머스크' 세트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동물실험 종식과 동물 보호를 위한 NGO단체인 '동물자유연대'에 브랜드와 모델 현빈의 이름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더바디샵은 화장품 회사 최초로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을 실시, 20년 간의 꾸준한 캠페인을 통해 동물실험의 잔혹성과 과학적 불 필요성을 알리는데 힘 쓰고 있다. 더바디샵은 전 세계 동물실험 종식을 위해 지난 2년 동안 65개국에서 100만 명의 서명을, 국내에서만 10만 명의 서명을 받았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