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커머스 쿠팡이 봄철 청정환경 조성을 돕기 위해 '식물 가꾸기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공기정화와 가습·탈취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기능성 식물 상품을 마련해 부담없는 가격으로 실내 공기를 손쉽게 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채소, 허브와 같은 식용 식물들로 구성한 텃밭 만들기 세트로 소소한 재미와 건강 먹거리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식물 상품들도 할인가에 제공한다.
초록식물로 황사, 미세먼지 걱정 끝
'숯·공기정화 식물 모음전'에서는 숯으로 만든 화분에 공기정화 식물을 심어 정화 효과를 더욱 극대화한 상품을 1만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시원한 향기로 정신을 맑게 하는 페퍼민트부터 피톤치드를 내뿜는 율마 등 11가지 허브도 5500원에 제공하고 있다.
아이디어 상품으로 액자 형태로 벽에 걸어 인테리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식물 화분액자'도 40% 할인해 2만원 대에 선보인다. '식물 화분액자'는 바위나 나무에 착생해 자라는 풍란을 황토와 숯으로 만든 액자 판에 걸어 기르는 방식으로, 가습 및 탈취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텃밭으로 키우는 재미와 먹는 재미
봄철 쉽게 상할 수 있는 건강을 지키기 위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직접 텃밭을 만들어 유기농 채소를 재배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쿠팡은 손쉽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재배할 수 있는 텃밭 만들기 상품을 40% 이상의 할인가로 판매하면서 총 700여개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텃밭가꾸기 모음전'에서는 열무, 시금치, 아욱, 알타리무 등 여러 종류의 씨앗들을 1000~15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화분, 꽃삽, 깔망 등 텃밭을 위한 상품으로 구성한 세트 상품은 40% 할인해 약 1만~2만5000원에 구입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만의 정원을 꾸밀 수 있다.
'베지터블 텃밭세트' 상품은 방울토마토, 상추, 허브 등 발아율이 높은 씨앗과 배양토, 비료, 천연소재 황마로 만든 화분 바구니 등으로 구성했다.
쿠팡의 진명균 가구팀장은 "이번 식물 기획전에서는 봄철 건강을 위해 인테리어뿐 아니라 공기정화 등의 효과까지 낼 수 있는 1석2조의 식물 상품들로 다양하게 구성했다"면서 "또한 작은 사이즈로 집안, 사무실 어디서나 재배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나만의 정원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