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우리,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2-20 10:49


24년 전통 사단법인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원장 초경화, www.hanuricampus.com)이 직장인, 취업준비생, 주부를 대상으로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독서지도 활동 및 전문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설된 것으로 수료 후 취업을 지원한다. 특히 주부들의 경우, 최근 통합교과와 서술형평가 등 독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교육 환경과 맞물려 자녀의 독서?토론?논술을 전문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일석이조다.

이번 111기 과정은 온라인 반을 비롯해 5개 직영지부(서울본부, 강남교육원, 광화문교육원, 남양주교육원, 부산교육원)와 6개 제휴기관 등 총 12개의 반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관별 개강일은 한우리캠퍼스(www.hanuricampus.com)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한우리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교육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며 수강료는 출석반 54만원, 온라인 반 42만원(등록비 포함)이다.

111기 수강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수강신청 시, 독서지도사 기본 과정에 독서지도 실습과정 및 독서지도 스킬을 높일 수 있는 유료특강을 들을 수 있으며 수강생 중 추첨을 통해 독서지도사 과정 무료 수강권과 교재, 기프티콘 증정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한우리 교육과정 수료자가 신규회원을 추천했을 경우 추천인에게는 3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 증정, 신규회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수강료를 할인해 준다.

한편, 한우리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총 4개월간 <독서교육론>, <독서논술지도론>, <독서자료론>, <독서지도방법론> 등 청소년 대상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생각하기 독서지도와 독서교육법에 관련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초경화 평생교육원장은 "독서교육을 내신은 물론 수능, 논술의 기본으로 생각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학습에 대한 이해력과 사고력은 물론 인성함양까지 가능한 한우리만의 전문적인 독서교육법을 독서지도사를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