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tv팟'에서 생중계되는 개인 방송을 국내 최고 화질인 4M 비트레이트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동영상 플레이어인 '팟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누구나 쉽게 개인 방송을 4M 비트레이트 HD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는 안드로이드용 'tv팟'앱의 라이브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현재 개인 방송에 한해 4M 비트레이트 HD 고화질이 적용되어 있다. 다음은 향후 'tv팟'에서 제공하는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게임 리그 등 각종 공식 중계 방송도 4M 비트레이트 HD 고화질로 즐길 수 있도록 개편할 예정이다.
한편, 다음 'tv팟'은 PC웹과 함께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앱을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올린 UCC 영상은 물론 ▲KBS '안녕하세요'와 같은 공중파TV 콘텐츠, ▲tvN의 '화성인 바이러스', '롤러코스터 2' 등 케이블TV 콘텐츠, ▲EBS '지식채널e', '다큐프라임' 등 고품질의 다큐/교양 콘텐츠, ▲영국 프리미어리그 등의 스포츠 중계, 게임리그 콘텐츠, ▲게임, 그림, 재테크 등 다양한 주제의 개인 방송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