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외식-유통업계, 직장인 응원 마케팅 눈길~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5-14 16:44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가운데 3분의 2는 돈과 시간 때문에 5월을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에 휴일까지 겹쳐서 지출도 늘어나고, 나들이 계획 등으로 시간을 내야 하기 때문이다. 유통·외식 업계에서는 직장인들의 지갑이 얇아지는 5월에 그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응원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간식을 직접 배달해 주고, 아침식사를 할인해 주는 등 직장인의 기운을 북돋아 주는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와라와라 '간식타임 이벤트'

핸드 쿡드 다이닝 펍 와라와라는 최근 오픈한 '강남역12번 출구점' 매장에서 직장인을 위한 간식타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매장 방문 고객에 한해 진행되고 있는 이번 이벤트는 간식을 받고 싶은 간단한 사연과 명함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매장에서 직접 간식을 가져다 준다.

간식타임 이벤트는 김말이떡볶이, 카레오징어, 스팸주먹밥, 음료수로 구성된 간식 6~12인분을 하루 중 가장 무료하고 출출한 시간인 오후 4시경에 사무실로 직접 전달해 준다. 이 이벤트는 사연 신청자가 예정 인원을 초과하고 있어 현재는 매일 2명의 희망자에 한해 진행되고 있다.

와라와라 마케팅팀 김근선 팀장은 "바쁘고 힘든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 위해 이와 같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 전국에 있는 와라와라 지점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하림 '힘내라 미스김& 미스터김!' 이벤트

하림 슬림닭가슴살(이하 하림 슬림캔)도 직장인들에게 닭 가슴살이 담긴 건강 새참박스를 배달하는 '힘내라 미스김& 미스터김!'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하림 슬림캔 페이스북(www.facebook.com/harimslim) 에서 '좋아요'를 누른 후 이벤트 공유와 함께 이벤트 게시판에 건강새참박스를 받고 싶은 하는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매주 수요일 페이스북 쪽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목요일 오후 간식이 필요한 시간에 맞춰 당첨자가 속한 회사로 각각 10인분의 건강새참박스를 배달한다. 건강새참박스는 하림슬림캔으로 만든 샐러드박스와 샌드위치, 주먹밥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고단백 저칼로리 메뉴박스로 구성되며, 유기농 과일주스도 함께 배달 된다.


GS25 '알뜰하게 아침 드시고 힘내세요!' 이벤트

편의점 GS25는 BC카드와 함께 직장인들의 출근 시간인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전 상품에 대해 BC 카드로 결제 시 20%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는 '알뜰하게 아침 드시고 힘내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GS25 제휴 통신사카드(LGU플러스, ollehCLUB) 15% 중복 할인도 가능해 BC카드로 결제하고 제휴 통신사 할인까지 받으면 총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3천원인 도시락을 제휴 통신사 할인 후 BC카드로 결제하면 1천950원에 구매 가능해 1천50원의 할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 이번 이벤트는 7월 20일까지 계속된다.

CJ CGV '직장인 힐링데이' 이벤트

CJ CGV는 매월 첫 번째 주 수요일을 '직장인 힐링데이'로 정하고, 직장인들에게 영화를 조조가격 (5천원)에 제공한다. 현장 매표소에서 영화 예매 시 사원증 또는 명함을 제시하면, 동반 1인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직장인 힐링데이' 프로젝트는 강동, 군자, 청주(서문/북문)을 제외한 전국 CGV 영화관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CGV 홈페이지에서는 CJ ONE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영화 관람한 후 '나만의 칼퇴 노하우'를 입력한 고객 전원에게 CJ ONE 500포인트를 증정하며, 영화관람 횟수에 따라 추가로 포인트를 제공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