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경제가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불법 금융 중개업자와 사채업자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불법대출에 눈을 돌리는 것 보다는 정확하고 확실한 대출 창구 등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특히 저신용자와 무직자, 대학생 등의 대출 문제가 대두 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고금리대출 사용자를 위해 저금리로 대환대출도 제공하고 있어 대출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안전한 대출을 창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뱅크론 관계자는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급전이 필요할 때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이 대출인데, 현 정책상으로는 대출의 문턱이 너무 높아 사람들이 쉽게 이용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지나친 대출은 오히려 경제적 생활을 망가뜨릴 수 있으니 공식 대출 상담사 등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으로 필요한 액수만큼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뱅크론(www.bankloan.or.kr)의 경우 저금리 맞춤형 신용 대출을 통해 무직자와 대학생, 직장인들의 자금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는 업체로 불법대출 근절을 위해 낮은 금리로 대출을 제공, 고객들이 안전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1544-39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