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다음 지도, '로드뷰 플러스' 오픈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1-03 13:48


다음 지도, '로드뷰 플러스' 오픈



- 로드뷰 속 건물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으면 건물명, 대표 장소명 등 상세정보 확인 가능

- 로드뷰 안에 장소정보, 길찾기, 실시간 버스정보 등을 추가해 이용자 편의성 높여



2013-01-03,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국내 최초의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 지도 '로드뷰'에서 건물 및 건물 내부 장소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로드뷰 플러스'를 오픈했다.



이번에 선보인 '로드뷰 플러스'는 로드뷰 화면 속에 있는 건물 및 장소 정보, 로드뷰 도로의 방면 정보, 주변검색, 길찾기 등을 쉽고 편리하게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로드뷰 화면에서 건물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 건물명, 대표 장소명, 거리를 볼 수 있으며, 마우스 포인터를 올린 후 나타나는 건물 위 'i'아이콘을 클릭해 건물에 있는 모든 장소명과 전화번호 등 해당 건물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로드뷰에서 학교나 동사무소와 같은 공공기관, 영화관, 대형서점, 쇼핑몰 등 지역의 주요 장소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로드뷰 화면 왼쪽의 주변검색 메뉴에서 버스, 지하철, 스토어뷰, 음식점, 주차장 등을 클릭하면 실시간 버스정보, 주변 장소 정보 등을 로드뷰에서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로드뷰 화면에서 출, 도착 깃발을 표시하고 실제 가고자 하는 장소를 확인할 수 있는 길찾기, 로드뷰에 보이는 도로의 방면정보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김준진 다음커뮤니케이션 지도기획팀장은 "올해 상반기 중으로 모바일과 태블릿PC에서도 서비스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자와 함께 장소 정보를 만들어갈 수 있는 플랫폼으로 로드뷰 플러스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지도(http://map.daum.net)는 기존 2D 지도에 항공 사진을 활용해서 도로정보, 주차장 입구, 횡단보도, 등산로, 공원정보 등의 보행자 시설물까지 표현된 생활밀착형 지도로 실시간 버스 정보뿐 아니라 스토어뷰, 스카이뷰, 로드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