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미래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보육교사 과목 100% 인가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3-01-03 10:55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온라인 자격취득 미래원격평생교육원(www.tltb.co.kr)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모든 이론 수업을 100% 인가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전과목 인가로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모든 과목을 보유하게 된다.

사회복지사 자격취득을 위해서는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과목 4과목을 이수해야 하고, 보육교사 취득을 위해서는 보육기초 4과목, 발달 및 지도 1과목, 영유아 교육 3과목, 건강·영양 및 안전 2과목, 가족 및 지역사회 협력 협력 1과목, 보육실습 1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엔 이에 필요한 모든 이론 과목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필요한 이론 과목을 이수한 후, 미래원격평생교육원과 MOU를 맺은 기관(남서울대학교, 안양대학교 평생교육원 등)에서 실습 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금형섭 원장은 원장은 "안정적인 직업인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원격평생교육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한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계획하고 있다면 교과부 인증 유무로 기관의 공신력을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