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올바른 화장솜 사용은 피부를 춤추게 한다

임정식 기자

기사입력 2012-12-21 10:40


화장품을 사면 대개 사은품으로 화장솜을 선물로 준다. 화장솜은 비록 공짜 사은품이긴 하지만 매니큐어를 지우거나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울 때, 기초화장을 할 때 등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그 중에서도 기초화장 시 화장솜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 건강을 위해서도 긍정적이다. 스킨을 가득 머금은 화장솜으로 피붓결을 정돈하면 피부에 남아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피부 분비물들이 효과적으로 제거되면서 각종 노폐물들이 피부모공을 틀어막는 것을 예방해 줄 수 있다. 또 손에 기생하고 있는 세균들이 얼굴에 닿아 각종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위험을 낮춰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스킨 토너 등 기초화장품 사용 시 손으로 제품을 바르는 것보다는 화장솜을 사용해 기초화장품을 바를 것을 권장하고 있다.

윤의상 라마르피부과 평촌점 원장은 "사용 빈도가 높아 신체 부위 중 세균이 가장 많이 기생하고 있는 우리 손은 아무리 깨끗이 세정해도 세균이 완벽히 사라지지 않고, 또 세균 수가 줄어든다고 해도 금새 증식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손으로 피부를 자극하는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고, 특히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손으로 스킨을 바르는 것보다 세안 후 스킨을 적신 순면재질의 화장솜을 사용해 피부 노폐물들을 효과적으로 정돈해 주는 것이 피부건강을 지키는데 효과적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화장솜을 잘못 사용할 경우에는 오히려 피부에 해로울 수도 있다. 보통 눈화장이나 입술화장을 지울 때 화장솜에 리무버를 묻혀 박박 문지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주름을 발생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약한 피부표면을 자극해 붉음증이나 부종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자제해야 한다.

또 피부에 잘 달라붙거나 표면이 거친 저품질의 화장솜을 사용할 경우, 피부 자극 및 얕은 피부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조직이 거칠고 엉성한 화장솜보다는 얇고 부드러운 화장솜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화학 처리된 화장솜보다는 되도록 순면재질이나 부드러운 재질의 화장솜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각질이 많이 발생하는 피부라면 한 쪽이 거즈 처리된 화장솜을 사용해 피부결을 정리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임정식 기자 dad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