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이 운영하는 인터넷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 구청장 신연희)이 내년 2월 8일까지 2013년 강남인강 장학생을 모집한다.
성적우수 및 성적향상부문은 중등부 (중2, 3학년)와 고등부 (고 1, 2학년)로 나누어 선발한다. 성적우수부문 고등부는 올 6월 또는 11월 전국연합학력평가에서 국어, 영어, 수학 중 1개 영역 이상이 1등급이면 신청 가능하며, 중등부는 1학기 또는 2학기 기말고사 주요 4과목(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의 평균이 전교 10등 이내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성적향상부문 고등부는 올 6월 대비 11월 전국연합학력평가에서 국어, 영어, 수학영역 중 1개 영역 이상, 1개 등급 이상 성적이 향상된 학생을, 중등부는 1학기 기말고사 대비 2학기 기말고사 주요 4과목(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의 평균이 전교 20등 이상 향상된 학생 중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성적우수 및 성적향상부문에서 선발된 학생 중 고등부는 30만원, 중등부는 2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2월 8일까지 강남인강 홈페이지(http://edu.ingang.go.kr) 장학생 선발게시판에 강남인강 활용 노하우와 부문별로 대학합격증서, 성적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국민기초수급자나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의 경우 해당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우대받을 수 있다. 심사는 강남인강 장학생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공정하게 이뤄지며, 합격자는 2013년 2월 19일(화)에 강남인강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