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G마켓-옥션, 제4회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개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2-10-26 17:02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www.gmarket.co.kr)과 옥션(www.auction.co.kr)이 내달 11일까지 총 104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제4회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를 진행한다.

올해 4번째로 진행되는 'e마케팅 페어'는 전국 지자체의 먹거리, 우수 농수산물, 여행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최초이자 최대 행사로 행정안전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한다.

우수 농특산물과 여행상품 판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며, 작년 제3회 행사에는 전라남도청과 부안군청이 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총 104개 지자체의 약 1만여개 상품이 선보이며 행사 기간 중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우수 지자체 27곳에 약 1억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특히 올해에는 종합대상 상훈에 행정안전부장관상이 제정되어 공신력이 배가되었으며, e마케팅페어를 통해 전국 300여 정보화마을 대상의 식품 및 체험 상품 홍보 및 판매촉진의 기회도 함께 하고 있다. 시상 결과는 내달 13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23일 진행된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양하다. 먼저, G마켓에서는 '최고의 지자체' 선정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4000명에게 모바일 주유이용권을 증정한다.

'팔도 명물 무료체험' 이벤트에서는 매주 2곳의 지자체의 명물 및 여행상품을 소개하고, 추첨을 통해 지자체 여행상품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옥션은 '최고의 맛을 찾아라' 행사에서 총 3주에 걸쳐 매주 12곳의 특산물을 선보이고, '최고의 맛 상품'을 뽑는 투표를 진행한다.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투표에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1000원 할인쿠폰(쌀/과일/농수축산물 전상품 1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가능)을,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최고의 맛' 선정상품을 전달한다. 그 밖에도 옥션은 SNS를 통해 'e마케팅 페어'를 알린 고객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옥션 1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지자체 인기상품 및 여행상품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G마켓에서는 '경기도 당일여행' 및 '부여 햇알밤', '마량항 전어' 등 다양한 농특산물 및 여행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옥션은 '팔도장터&힐링투어' 코너를 통해 지역 특산물과 유명 여행지 관광상품을 최대 50%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한편, G마켓-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 e마케팅페어 이외에도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전라남도 국제농업박람회' 및 농림수산식품부와 '아침먹기 공동캠페인', 고용노동부와 '사회적 기업' 온라인 시장확대를 위한 프로모션 협력 등 다양한 사업제휴를 통해 지역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사업기획실 이주철 실장은 "e마케팅페어는 지역 우수 농특산물 및 여행상품을 국내 최대 오픈마켓을 통해 지자체에서 직접 판촉할 수 있어 매년 거래액이 40% 이상 증가할 정도로 참여열기와 반응이 뜨겁다"며 "소비자들은 다양한 농수축산물과 여행상품을 저렴하게 접할 수 있고 참여 지자체는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몰 판촉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