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메뉴 버튼과 지도내 장소명 클릭만으로 장소정보와 길찾기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PC와 모바일앱 지도를 개편했다.
또한 화면 우측 상단에 레이어 버튼을 새로 도입해 대중교통, 스토어뷰, 실시간 교통, CCTV 등의 정보를 지도위에서 보거나, 2D 지도와 스카이뷰 등 지도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검색창 옆에 메뉴버튼을 만들어 검색, 길찾기, 내목록, 버스, 지하철, 설정 등의 메뉴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Daum 지도' 앱 3.0 버전은 아이폰용으로 우선 출시되었으며, 동일한 기능의 안드로이드용 'Daum 지도' 앱 3.0버전은 8월 말에 업데이트된다.
주변검색은 버스, 지하철, 맛집, 병원, 주차장, 쿠폰 등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모아놓은 메뉴를 클릭하면 지도내 주요 장소의 위치를 아이콘과 점(dot)으로 찾아주는 서비스이다. 특히 기본 설정인 확장검색을 통해 지도내 모든 검색 결과의 위치가 표시된다. 해당 위치를 클릭하면 상호, 사진, 전화번호, 쿠폰, 리뷰 등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즐겨찾기 지도홈 설정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가 즐겨찾기로 설정한 버스정류장의 버스 도착정보, 도로의 교통상황이나 CCTV, 장소정보를 다음 지도 첫화면에서 제공한다.
이외에도 지도 첫화면과 메뉴에 국내 100대 해수욕장, 캠페인, 섬, 명산 등을 보여주는 테마지도도 새롭게 제공한다.
한편, 다음 지도(http://local.daum.net)는 기존 2D 지도에 항공 사진을 활용해서 도로정보, 주차장 입구, 횡단보도, 등산로, 공원정보 등의 보행자 시설물까지 표현된 생활밀착형 지도로 실시간 버스 정보뿐 아니라 스토어뷰, 스카이뷰, 로드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