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오토바이 전용 내비, '아이나비 라이더스' 출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05-07 16:22



팅크웨어(주)가 모터사이클 사용 환경에 특화된 전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라이더스(RiderS)'를 출시했다.

아이나비 라이더스는 모터사이클 사용자를 위한 전용 기능을 탑재, 거친 주행 환경을 고려해 제작됐다. 모터사이클 사용 환경에 맞춰 4.3인치 LCD와 내장 배터리, IPX5규격을 준수하는 방수 기능, 강한 진동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 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다. 또 제품의 도난 방지를 위해 기본 제공되는 전용 크레들은 주차시 내비게이션 탈 부착이 용이하도록 제작됐다.

아이나비 라이더스는 아이나비의 2D 전자지도인 '아이나비 SE'를 바탕으로 개발된 새로운 모터사이클 전용 전자지도 '아이나비 SE 바이크 에디션'이 탑재했다. 아이나비 SE 바이크 에디션은 이륜차 통행 금지 구간을 회피하여 경로를 탐색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모터사이클 사용자가 가장 필요로 했던 경로 탐색 옵션으로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 도로 등 이륜차가 통행할 수 없는 구간을 회피해서 경로를 탐색하는 게 특징이다.

아이나비 라이더스는 블루투스(Bluetooth)를 기본 내장하고 있어 핸드폰, 헤드셋 등 호환이 가능하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모터사이클 이용자 증가로 내비게이션의 필요성이 강조돼고 있는 만큼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