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를 관리하지 않으면 금방 군살이 붙듯이 얼굴도 평소 꾸준히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지방이 쌓이기 마련이다.
요즘 한방에서는 동안침과 매선침을 이용한 동안시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목할 점은 30대를 넘어 40~50대 주부들에게 더욱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유를 살펴보면 세대를 떠나서 동안은 갖고 싶은 아이템처럼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다는 증거다.
매선요법은 수술하지 않고 매선침만을 이용해 눈가주름, 팔자주름 등의 얕고 깊은주름과 늘어진 턱살, 볼살 등 지방이 많고 피부탄력을 개선하고 싶은 부위에 약실을 자입해 주름성형과 얼굴리프팅을 동시에 해주는 시술이다. 약실은 녹는 실로 6개월 이상 주름과 살쳐짐이 있는 부위에 지속적인 자극을 해준 뒤에 사라지게 된다. 그러나 그 효과는 2년 이상 지속된다.
이어 김원장은 "매선요법의 원리로는 시술부위에 매선침과 약실을 이용해 지속적 자극을 줌으로써 혈액순환과 피부 재생력을 높여 피부 탄력 및 리프팅을 시켜주게 된다"며 "또 림프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지방세포를 자극하여 얼굴뿐만 아니라 몸매 또한 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매선침을 이용한 시술은 약간의 멍과 부기를 제외하고는 불편함 없이 시술 후 바로 세안이나 화장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수술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칙칙한 피부톤과 주름이 개선되고 리프팅을 시켜줘 얼굴사이즈 감소, 안면비대칭 등의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어 환자들에게 만족도가 큰 편이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도움말 : 아미율한의원 김현갑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