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다음, 사이트 검색 서비스 개편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1-07-01 19:54 | 최종수정 2011-07-01 19:54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특정 사이트를 찾으려는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사이트 검색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이트 검색 개편은 기존 통합검색에서 웹사이트, 카페 이름, 블로그 이름 검색 등 컬렉션 별로 결과를 제공하던 것을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한 눈에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기존 사이트 검색에서 특정 사이트 검색시 카페 이름, 블로그 이름, 소셜웹, 그리고 웹에서 수집된 도메인의 검색 결과가 블로그, 카페 등 사이트 컬렉션 별로 보여졌다면 사이트 검색 개편을 통해 모든 검색 결과를 모아서 새로운 랭킹으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이렇게 사이트 컬렉션으로 노출되지만 각 데이터와 출처 특성에 맞는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통합검색에서 사이트 검색에 펼쳐보기 적용함으로써 별도 섹션으로 넘어가는 것 없이 최대 16개까지 관련 사이트를 확인 할 수 있어 페이지를 이동하여 검색 결과를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다음 박혜선 검색기획팀장은 "이번 사이트 검색 개편으로 이용자들의 사이트 검색 사용성 및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검색 서비스를 더욱 유용하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음은 이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검색 옵션을 세분화해 뉴스, 이미지, 동영상 검색을 개편하는 등 이용자들의 다양한 검색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스마트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