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전국 청소년 디지털 촬영대회' 출품작 접수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1-07-01 13:54


교과부 4년제 대학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학장 김상희, www.kbatv.org)이 전국 19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국 청소년 디지털 촬영대회'를 개최를 앞두고 오는 31일(일)까지 출품작을 접수받는다.

'전국 청소년 디지털 촬영대회'는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우수 콘텐츠 및 인재 발굴을 통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국내 영상 산업의 기초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영상 제작에 열정과 패기를 가진 청소년을 선발하는 대회. 한국방송총연합회가 주최하고 EBS, 방송통신위원회, 신한은행이 후원한다.

휴대폰카메라, 6mm카메라 등 촬영기종에 상관없이 19세 청소년 및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가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있으며, 개인별 또는 그룹별 신청도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31일(일)까지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홈페이지 www.kbatv.org 에서 하면 된다.

최종 수상작은 예선심사와 본선대회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입학 시 실기시험면제, 가산점부여 등 입학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입학장학금 200만원, 금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입학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하고, 그밖에 은상, 동상, 장려상을 차례로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 김상희 학장은 "촬영이 가능한 모든 영상기기가 허용되고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폭 넓은 조건으로 벌써부터 젊은 영상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주어진 시간 안에 특정 주제를 표현하는 방식인 본선대회를 통해 10대들의 재기발랄한 영상언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 청소년 디지털 촬영대회'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kbatv.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전화는 02-761-2776로 하면 된다.

한편,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4년제 대학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으로 정식 인가 받은 방송전문교육기관으로서 '영상예술, 멀티미디어, 음악예술, 방송예술 및 연예예술'의 5개 계열을 두고 있다.

대표 학부로는 방송제작학부, 방송연출학부, 방송시나리오창작학부, 방송연예연기예술학부, 아나운서-리포터-보도진행학부, 성우-내레이션학부, 보컬-싱어송라이터학부 등이 있다. 특히 가수 인순이와 송대관, 연극인 손숙, 개그맨 이봉원, 연기자 이인혜, 방송인 김한석 등을 비롯한 현직 방송계 유명인사와 전문가들이 전임교수로 재직하며 방송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