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할인점에 이어 홈쇼핑 채널에서도 정관장의 위세가 놀랍다
홈쇼핑에서의 성공 이유는 무엇보다 '정관장'이라는 브랜드를 앞세운 뛰어난 품질과 함께 상품 라인업의 차별화를 꼽고 있다.
한국인삼공사의 정관장은 홈쇼핑의 특징에 맞추어 백화점 등 시중 매장에서 판매하는 홍삼정 240g제품을 100g x3병, 100gx6병 등으로 제품을 소량씩 세트로 구성하여 다량 판매 전략을 전개한 것.
홈쇼핑에서 인기 있는 제품으로는 홍삼천국, 홍삼활력 등 홈쇼핑사별로 맞춤 개발한 파우치 제품이 인기이며 백화점 및 가맹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정관장의 대표상품인 홍삼정, 홍이장군, 홍삼정옥고 등도 인기가 높다.
특히 시간대별로는 오전에는 어린이용 홍삼 제품인 '홍이장군', '양아록' 등이 심야에는 홍삼천국, 홍삼대보 등 기력증진용 제품의 매출이 두드러졌다. 이는 아내가 혼자 있는 경우에는 아이용 제품을 주로 구매하지만, 심야시간에는 남편과 함께 홈쇼핑방송을 보는 이유로 남편을 위한 상품이 더 많이 판매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지난 해 홈 쇼핑에서 총 994억원의 매출을 올린 한국인삼공사는 올해 1,160억원의 홈 쇼핑 매출로 2011년 한 해 매출 목표인 1조원의 10% 이상을 책임지겠다는 계획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