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 황인범, 페예노르트 이적 완료!...2028년까지 계약+등번호 4번→"내 경력 중 가장 큰 구단" [오피셜]

이현석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9-03 08:15 | 최종수정 2024-09-03 08:25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 황인범, 페예노르트 이적 완료!...2028년…
사진=페예노르트 SNS 캡처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 황인범, 페예노르트 이적 완료!...2028년…
사진=페예노르트 SNS 캡처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황인범이 페예노르트 이적을 확정하며 네덜란드 무대로 향했다.

페예노르트는 3일(한국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경험 많은 황인범과 계약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페예노르트는 '한국 미드필더 황인범을 영입했다. 황인범은 츠르베나 즈베즈다에서 왔으며 4년 계약을 체결했다. 아직 공식적인 절차가 완료되지 않아 경기를 뛸 수 없는 황인범은 페예노르트에서 4번을 달고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황인범도 입단 소감을 전했다. 황인범은 "이곳에 오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내가 뛰었던 구단 중 가장 큰 구단이다. 유럽에서도 큰 구단이기에 이곳에 오래 머물고 싶다. 홈경기마다 경기장이 꽉 찬 것으로 알고 있다.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황인범의 이적료는 페예노르트 구단 역대 최고 수준인 1000만 유로(약 145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네덜란드의 1908.NL은 지난 1일 '황인범이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하면 페예노르트의 신입생이 될 것이다. 황인범은 구단 내부에서 오르쿤 쾨크추와 실력이 비교되며, 장기적으로 페예노르트를 강화할 영입이다. 이적 발표는 월요일에 이뤄질 예정이다'라고 전하며 이적료 규모도 전했었다.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 황인범, 페예노르트 이적 완료!...2028년…
사진=페예노르트 SNS 캡처
당초 여름 이적시장이 열려서도 이적시장 막판까지 황인범의 행선지는 드러나지 않았다. 즈베즈다의 2024~2025시즌이 시작되도 무소식이었다.

황인범이 즈베즈다를 유럽챔피언스리그 본선으로 이끈 후에야 아약스 이적설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이적 가능성이 제기됐다. 당초 아약스가 먼저 영입전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세르비아 언론 '막스벳 스포르트'는 '황인범이 아약스 제안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즈베즈다가 잔류를 설득하기 위해 그를 만났다'라며 아약스 제안 이후 즈베즈다가 그를 잡기 위해 설득까지 시도했다고 전했다. 다만 페예노르트까지 높은 이적료로 영입전에 합류하며 황인범은 결국 이적에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황인범으로서는 페예노르트 이적은 고대했던 유럽 5대 리그는 아니지만, 이를 제외하면 거의 최상위권 구단 중 하나에 합류하게 됐다. 페예노르트에서 유럽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하는 황인범은 이번 본선 8경기에서는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바이에른 뮌헨(독일), 레버쿠젠(독일), LOSC릴(프랑스), RB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 SL벤피카(포르투갈), 지로나(스페인), 스파르타 프라하(체코)를 만날 예정이다.

네덜란드 무대에 발을 들인 황인범이 세르비아 시절처럼 절정의 기량으로 페예노르트 핵심으로 도약할지도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