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질 독일' 클로제 월드컵 최다골
클로제는 독일이 1-0으로 앞서고 있던 전반 23분 골을 터뜨렸다. 이번 월드컵 대회 2호골을 기록한 클로제는 이 골로 월드컵에서 총 16골을 기록하며, 역대 월드컵 통산 최다골 기록인 호나우두의 15골을 경신했다.
경기 후 클로제는 독일 언론 'N-TV'와 인터뷰에서 "최고의 조합이었다. 연습했던 성과가 나왔다. 우리는 하나였고, 그것을 무대에서 보여줬다. 우리의 기준으로 열심히 한 결과 달콤한 열매를 따게 됐다"며 기뻐했다.
호나우두는 이날 월드컵 최다 득점 기록인 자신의 기록이 무너짐과 함께 모국인 브라질이 대패를 당한 상황에 할 말을 잃은 듯 멍하니 그라운드를 바라보더니 이내 고개를 떨궜다.
많은 네티즌들은 "
'브라질 독일' 클로제 월드컵 최다골, 호나우두 심정이 말이 아니겠네", "
'브라질 독일' 클로제 월드컵 최다골 기록보다 호나우두는 브라질 참패가 슬플 것 같다", "
'브라질 독일' 클로제 월드컵 최다골, 호나우두 표정이 다 말해준다", "
'브라질 독일' 클로제 월드컵 최다골, 호나우두 정말 멍한 얼굴", "
'브라질 독일' 클로제 월드컵 최다골, 호나우두뿐만 아니라 전국민이 멘탈붕괴였을 것 같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2002 한일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월드컵 결승에 오른 독일은 아르헨티나-네덜란드전 승자와 오는 14일 오전 4시 맞붙는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