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앤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 Dominique Oh, www.philips.co.kr)는 오는3월 28일, 세계자연기금(WWF) 어스아워 한국 사무소의 주최로 진행되는 '2015 어스아워(Earth Hour,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일반인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일환으로 에너지 절약 실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014어스아워 캠페인'은 전세계 162개국 7,000여개 도시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환경 행사로 자리매김 했다. 지난해 환경부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어스아워 캠페인을 통해 공공건물에서만 6,927천 KWH의 전력과 3,131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효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는 약 112만 7000그루가 넘는 어린 소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이다.
'필립스 전등 끄기 서약 캠페인 이벤트는 필립스 라이팅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philips.lighting.korea) 및 필립스 홈조명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philipslighting)'에서 참여 가능하며 어스아워 캠페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어스아워 한국사무소 공식 홈페이지(www.earthhour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