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방탄소년단 RM, 보훈기금 1억원 기부…"영웅에 작은 도움 되길"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24-09-12 11:49


방탄소년단 RM, 보훈기금 1억원 기부…"영웅에 작은 도움 되길"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이 국가보훈부에 보훈 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12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RM이 '모두의 보훈 드림'을 통해 전달한 기부금은 제복 근무자 중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등의 예우와 복지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은 국가보훈부가 제복근무자에 대한 존중과 감사 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는 '대한민국이 응원해야 할 또 하나의 국가대표'라는 제목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RM은 "요즘 현장에서 수많은 분의 위국헌신을 몸소 느끼고 있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모든 영웅 분들에게, 그간 평화를 위해 애써주신 많은 분께 자그마한 도움이라도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언제나 저에게 넘치는 사랑과 축하를 보내주시는 아미(BTS 팬덤) 여러분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RM은 지난 몇 년간 자신의 생일(9월 12일)을 맞아 다양한 형태의 기부 활동을 해왔다. 2021년과 2022년에는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고, 지난해에는 대한법의학회에 기부금을 보탰다.

한편 RM은 지난해 12월 입대했으며, 예상 전역일은 오는 2025년 6월 10일이다.

narusi@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