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예비신랑' 조세호 "결혼 후 생활비 각출→문서화가 가능?"..MZ 부부들에 충격 ('유퀴즈')[종합]

이게은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9-04 22:04


'예비신랑' 조세호 "결혼 후 생활비 각출→문서화가 가능?"..MZ 부부…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예비신랑' 코미디언 조세호가 MZ세대의 결혼 분위기를 접하고 깜짝 놀랐다.

4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이혼 전문 변호사 겸 드라마 작가 최유나가 출연했다.

드라마 '굿파트너' 작가로 돌아온 최유나는 다시금 드라마보다 더한 부부의 세계를 언급했다. 그는 "'굿파트너' 방송 후 불륜 이야기에 대해 제 상상력이 과하다는 말이 있었는데 전 너무 자주 일어나는 일이라서 그렇게 썼다"라고 말했다.

화제를 모았던 대사 "사랑은 교통사고 같은 거잖아요"에 대해서는 "앞서 '사랑에 빠진 게 죄가 아니잖아'라는 대사가 바이럴이 많이 발생했다. 나도 그런 대사를 만들고 싶었는데, 이후 '사교피없'이라고 만들어주셔서 꿈을 이뤘다"라며 흡족해했다.


'예비신랑' 조세호 "결혼 후 생활비 각출→문서화가 가능?"..MZ 부부…
남편의 불륜을 접한, 이혼 전문 변호사로 열연 중인 '굿파트너' 주인공 장나라의 인터뷰도 깜짝 공개됐다. 장나라는 "'굿파트너'를 찍으면서는 '결혼 왜 하지? 이럴 거면 하지 말아야지'(싶더라)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출연자들도 연기를 하며 '제정신이야?'라고 한다"라며 극에 몰입했던 때를 떠올렸다.

이어 "근데 이러고 가서 집에 가서 '여보'라고 할 때 '응?' 싶을 때가 있다 .다행히 저는 너무 잘 살고 있다"라며 현실에서는 행복한 신혼을 즐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나라는 2022년 6살 연하 촬영 감독과 결혼해 가정을 꾸렸다.

그런가 하면 최유나는 '엑셀 이혼(각자 결혼 생활에 부담한 시간, 비용을 엑셀로 따지며 나누는 경향)에 대해서도 말했다. 그는 "젊은 분들은 반반 결혼을 해서 생활비 각출을 하고 이혼할 때도 어떻게 할지 정해놓는다. 아이가 태어나도 외식은 반반, 개인 식사는 각자 하는 경우가 정말 많다. 그래서 엑셀 파일이 나올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결혼을 앞둔 조세호는 "엑셀을 쓴다는 게 조금 (그렇다). '결혼하기로 하고 각출, 문서화를 할게'라고 하는 게 가능할까"라며 눈살을 찌푸렸다.

joyjoy9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