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이앤이 네트웍스 코리아 첫 제작투자 한국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전세계 인기 고공 행진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20-07-29 14:45





글로벌 미디어그룹 에이앤이 네트웍스의 첫 한국 제작투자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며 상반기 최고 히트 한국드라마로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편의점 샛별이>를 전세계 동시 방송 중인 아이치이(iQIYI)에 따르면 <편의점 샛별이>는 1화부터 현재까지 공개된 12화까지 매화 공개마다 아시아 주요 국가(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에서 드라마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올 해 상반기 아이치이에서 방영된 30편의 한국드라마 중 1위 드라마에 랭크되었다.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팬들도 주연 배우 지창욱(최대현 역)과 김유정(정샛별 역)의 로맨틱 코미디 연기 케미에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글로벌 소셜 플랫폼 등 디지털 커뮤니티를 통해서도 가장 많이 회자되고 있는 프로그램(아이치이 SNS 기준)에 선정되는 등 전 세계 팬들에게 '올 여름 꼭 봐야 할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꼽히고 있다.

국내에서는 SBS 금토 드라마로 방영돼 전체 미니시리즈 중 부동의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라이프타임에서도 매주 키 데모 타깃 기준(10대~50대 남녀) 동시간대 케이블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20년 방영된 전체 프로그램 중 채널 타깃 시청자(여성 25세~39세)기준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매주 새로운 시청률 기록을 세우고 있다.(닐슨 코리아 제공)


<편의점 샛별이>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 에이앤이 네트웍스가 한국에서 첫 번째 제작투자한 한국드라마로 태원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해 국내에서는 SBS 금토 드라마로, 해외에서는 세계 최대 OTT 플랫폼 아이치이를 통해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전세계 동시 방영 중이다.(중국, 일본 제외) 일본에서는 일본 로컬 OTT 플랫폼 유넥스트(U-NEXT)가 판권을 획득해 방영을 계획 중에 있다. 한국 라이프타임 채널에서도 방송 중이다.

에이앤이 네트웍스 코리아 소영선 대표는 "에이앤이가 제작, 투자한 첫 번째 프리미엄 한국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가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전세계 팬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의 다양한 제작 파트너들과 상생할 수 있는 한국드라마 제작투자를 진행할 것이다."고 전했다.

에이앤이 네트웍스는 <편의점 샛별이>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한국드라마 제작투자를 진행해 전세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난다는 계획이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