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비스' 코요태X에일리, 아직도 보여줄게 많은 싱어들…환상의 콜라보까지 [종합]

남재륜 기자

기사입력 2019-05-14 21:57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비디오스타' 김종민이 절대 질문하지 않았으면 하는 이슈를 꼽았다.

14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비디오스타'에는 코요태 김종민, 신지, 빽가와 에일리가 출연했다.

김종민은 KBS2 '1박 2일' 에 출연 중이었다. 그러나 정준영 관련 논란 때문에 프로그램이 방송 중단되며 의도치 않게 쉬고 있다는 근황이 전해졌다.

이어 박나래가 김종민에게 "그동안 민감한 이슈가 있었지 않냐"라며 "오늘 절대 안 물어봤으면 하는 이슈 하나만 꼽는다면?"이라고 질문했다.

이에 김종민은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맛'을 꼽으며 "제 얘기만 해주십시오. 제 얘기만"이라고 부탁했다.


이날 김종민은 "댄서로 데뷔했는데 사실 남자 아이돌로 데뷔하고 싶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SM 엔터테인먼트에 가서 오디션을 봤는데 유영진 씨가 백댄서를 권해서 그게 탈락인 줄 알고 가지 않았다"고 전했다.

하지만 백댄서로 데뷔하는 게 일반적인 데뷔 절차였다며 "알고 보니 H.O.T 멤버들 모두 유영진 씨 백댄서로 시작을 했다"고 털어놨다. 이에 MC들은 "혹시 H.O.T로 데뷔할 뻔한 거 아니냐"고 안타까워했고, 김종민은 "그런 일은 아마 희박했을 거다"고 답했다.

그런가하면 김종민이 비주얼 담당으로 데뷔했다는 충격적인 제보가 들어왔다. 그러나 빽가는 김종민의 외모에 대해 "잘생긴 것도 종류가 다양하다. 그런데 김종민은 너무 웃기기 생기지 않았냐. 단 한번도 잘생겼다고 생각한 적 없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이어 "우리 둘 다 백댄서 출신인데 김종민이 날로 먹는 귀여운 안무만 해서 항상 얄미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에일리는 다이어트 관련 입장을 밝혔다. 과거 에일리는 살인적인 스케줄에 잠잘 시간도 쪼개가며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고 밝혔다. 항상 늦은 밤에 집에 도착하면 첫 끼를 폭식해 살이 찔 수밖에 없는 생활패턴이었던 것이다.

그런데 당시 한 남자 선배가수에게 "너는 어떡하려고 그러냐, 일찍 은퇴하려고 하냐?"라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고 상처를 받은 적이 있다고 밝혔다. 그 때 에일리는 "무대만 열심히 하면 될 줄 알았다. 가수인데 노래보다 몸매를 더 관리해야 하는 건가?"라며 자괴감을 느꼈다고 고백했다.

에일리의 얘기를 듣던 신지도 깊이 공감하며 "살 쪘을 땐 너무 쪘다고 뭐라 하면서, 지금은 또 너무 말랐다고 뭐라 한다. 적당히 하라고 하는데 그 적당히의 기준이 뭔지 모르겠다. 너무 어렵다"고 덧붙였다.

이어 에일리는 49kg까지 감량했던 시절을 회상하며 "49kg로 감량했을 당시 우울증이 왔다. 너무 힘들었다. 노래를 제일 잘 하는게 목표인데 몸매 관리 때문에 목소리에 문제가 왔다. 처음으로 성대 결절 진단을 받았고 회복하기도 어려웠다. 모델도 아닌데, 모델처럼 몸매 관리도 해야했다. 많이 힘들었다"고 토로했다.

이어 "예능 '히든싱어'에서 눈물로 진심을 전한 적 있는데 오해가 있다. '몸매에 신경 안 쓰겠다. 지금 내 모습을 사랑하겠다'는 의미지 다이어트를 중단하겠다는 의미는 아니었다. 지금 현재 다이어트를 하는 중은 아니지만 하루 한 끼 폭식하는 게 아니라 3~4끼로 늘렸다. 이렇게 건강하게 습관을 바꾸고 살이 빠지더라"고 전했다.


에일리는 신지에게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언니를 보면서 언니 같은 보컬리스트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면서 "언니를 보고 꿈을 키웠다. 롤모델"고 말했다. 신지는 "누가 날 롤모델이라고 한 건 처음이다"면서 감동을 받았다. 두 사람의 듀엣 무대도 함께 공개됐다. 미친 고음을 제대로 보여주는 그녀들의 '보여줄게' 무대에 MC들과 멤버들이 감탄을 금치 못했다.

빽가는 "교정기를 언제 빼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빽가는 "데뷔 때만 해도 고른 치아의 소유자였다"면서 "과거 뇌종양으로 투병생활을 했는데, 그때의 후유증으로 교정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올해 안으로 교정기를 뺄 계획이다. 발음도 안 좋고 음식도 많이 껴서 불편하다"라고 밝혔다.

sjr@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