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YG 양현석, 아이콘 MV 현장 깜짝 스포…"노래 최고" 극찬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7-04-09 19:32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YG 양현석 대표가 그룹 아이콘의 뮤직비디오(MV) 촬영 영상을 깜짝 스포했다.

양현석 대표는 9일 자신의 SNS에 "아이콘 뉴무비"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아이콘은 웅장한 힙합 비트 속에 가만히 서 있다가 문득 오른손을 들어올려 카리스마를 과시했다.

YG 측은 아이콘이 이미 첫번째 신곡 뮤직비디오의 촬영을 끝마쳤으며, 이날(9일)부터 두번째 타이틀곡을 촬영중이라고 밝혔다.

아이콘의 컴백은 거의 1년만이다. 지난 2016년 5월30일 '오늘 모해'라는 디지털싱글곡을 발표 했지만 프로모션에 크게 비중을 두지 않았다. 그 후 아이콘은 국내 활동을 뒤로 하고 오랜 기간 동안 일본 프로모션에 집중해왔다. 5월에는 첫 돔 콘서트를 개최할 만큼 일본시장에서는 크게 성장한 상태다.

YG 관계자는 "양대표가 이번 아이콘 신곡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듯 하다. 평소 칭찬에 인색하기로 소문난 양대표가 주변 스태프들에게 이번 신곡들이 지금까지 발표된 아이콘의 곡들 중 가장 최고의 곡들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어 "아이콘이 작년 일본 활동이 많았기에 국내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크다. 무엇보다 올해는 국내 활동과 프로모션에 더욱 집중할 생각"이라며 "위너와 마찬가지로 연말까지 아이콘의 지속적인 국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이번 뮤직비디오 촬영과 편집이 마무리 되는 시점에 아이콘의 신곡 발표일이 정해질것 같다"고 설명했다.

앞서 위너의 강승윤은 "위너가 감성적인 음악을 하는 그룹이라면, 아이콘은 에너지가 넘치는 그룹"이라고 힌트를 준 바 있다. 아이콘의 신곡 발표일은 4월말 또는 5월초로 예상된다.

lunarfly@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